[혐 주의] 전차급(戦車級) BETA Muv-Luv

학명은 언굴람 쿠르스(Ungulam crus) / 속명은 에쿠우스 페디스(Equus pedis)지만 우리에게는 전차급(戦車級) BETA로 친숙한 BETA의 아이돌중 하나인 전차급 BETA 입니다.

전장 4.4m / 전고 2.8m / 전폭 1.9m 정도의 소형 전차~장갑차 정도의 크기를 가진 중형종으로 모든 BETA가 전장에서 만나기 가장 두렵고 끔찍하지만, 그중에서도 1~2위를 다투는 BETA는 바로 이 전차급과 병사급 BETA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이유는 병사급 BETA와 함께 직접적으로 생물/유기물 등의 자원을 수집(섭취)하는 두 종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BETA가 관련된 고어씬, 그러니까 등장인물중 누군가가 BETA에게 먹힌다면 십중팔구는 얘 아니면 병사급 BETA 입니다.

나머지 BETA들은 입이 없거나 있어도 벌리는 모습이 없어서 폼으로 추정되는 격투급이나 단순히 BETA 무리를 넣고 꺼내는 문인 모함급 뿐 이죠.

그러니까 인간이건 전술기건, 컴퓨터건 닥치는 대로 처먹고 이렇게 섭취하여 수집한 자원을 자신들의 둥지인 하이브로 모으는 일꾼입니다.

전장에서의 역할은 앞서 언급했듯이 자원을 수집(=섭취)하는 일꾼이지만 이 과정이 BETA 특유의 어마무시한 물량으로 몰아치는데다 수집되는 자원중 하나인 인간 입장에서는 먹힌다는 것이 공포지요.

전투(이들에게는 자원 수집) 방식은 강력한 힘을 가진 손과 입으로 수집할 자원을 냠냠...
크면 좀 깨물어 부수고 손으로 뜯어내고 냠냠...

점프력도 대단하고 전지형 적응 능력으로 직각 수준의 경사도 무리없이 기어 오르고 어마무시한 물량을 자랑해서 상대하는 인간 입장에서는 정말 죽을 맛입니다.

다행히 방어력은 취약하여 전술기의 36mm 돌격포 한방이면 제거가 가능하고 보병도 유탄발사기 이상의 화기가 있다면 제거가 가능합니다만...

이런식으로 밑도 끝도 없이 몰려드니 방어하는 인간의 멘탈은 진작에 나가버리고 탄약이 거덜나는게 제일 큰 문제죠.

앞서 언급했듯 크기에 비해 힘이 정말 대단해서

소련 육군의 제3세대 전차 T-80 전차의 포탑을 잡고

조금만 힘을 주면 이렇게 간단하게 포탑이 뜯어질 정도입니다.

물론 포탑이 뜯겨진 전차에 남겨진 승무원들은 강철 보온 도시락통에 담긴 반찬 신세가 됩니...

위 장면은 애니메이션 토탈 이클립스 9화 초반에 등장하는 장면인데 전차급이 너무 크게 나왔습니다.

어쨋든 저런 식으로 전차는 물론 전술기의 장갑을 큰 힘 들이지 않고 뜯어내는 것이 가능한니 나약한 인간이 잡힌다면...

1/144 스케일 피규어 정면

하부
먹은 입으로 그대로 뱉어내기에 항문과 같은 배설기관은 없습니다.

상부
생긴 것 유두 같지만 아니고 동물들의 수염과 같이 주변을 감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동스케일 T-80 전차로 대충 재현해본 장면인데 두 전차의 크기 차이는 미미한지라 애니메이션에서 얼마나 크게 나온건지 알 수 있습니다.

덧글

  • 울트라김군 2018/05/13 16:55 #

    독일 주둔 미군 A-10 편대가 전차급을 상대로 전멸 직전까지 몰리면서도 임무를 완수하는걸 보고
    아 이렇게 탱크 킬러라는 별명을 연결시키는구나 하고 감탄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 라스토치카 2018/05/13 21:34 #

    그 TSFIA에서 절반 이상 전멸하고 막아냈죠.

    덕분에 서독군이 A-10C를 도입하고 미군도 이것은 좋은것이다라며 더 지르고 느리고 둔해서 공격기 무용론을 주장하던 이들도 확실하게 찌그러지고 메데타시 메데타시.
  • 무명병사 2018/05/13 19:09 #

    제자리에서 총질만 해대거나 냅다 칼들도 닥돌하는 제국군(풋)에 달려드는 모습이 꽤나 통쾌했습니다.
  • 라스토치카 2018/05/13 21:38 #

    대부분은 그 칼도 못들어보고 짜부라졌죠.

    토탈 이클립스 애니에서 정말 잘 표현해준게 제국군의 졸전이죠.

    뒤늦게 자신의 기체에 칼이 있다는걸 생각한 몇몇은 몇놈 못 썰고 짜부라지고, 비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생각한 몇몇은 뒤늦게 점프해봤지만 고도를 너무 고자같이 올려서 돌격급에 뺑소니 당하고 격투급의 팔에 맞아 떨어지고...

    그야말로 혼파망이어서 작화는 가장 병신같은 1~2화였지만 재미는 최고였습니다.
  • 이지리트 2018/05/13 23:51 #

    beta를 보면서 늘 궁금한건데 타이라니드가 지랄맞을까요? 베타가 지랄맞을까요?
  • 라스토치카 2018/05/13 23:59 #

    저로서는 우열을 가리는게 불가능하군요.
  • 포스21 2018/05/14 18:37 #

    흐흐 , 마미루! 컨셉의 투사급도 잊지 말아 주세요~
    얼터너티브 본편에선 주요캐릭터 중 하나가 그놈에게 걸려서 리타이어 하죠.
  • 라스토치카 2018/05/14 19:04 #

    '먹힌다면' 입니다. '먹힌다면'

    투사급은 먹지는 않/못해서 뺏습니다.

    그놈은 등장은 적지만 임펙트가 커서 절대 잊을 수는 없죠.
  • 포스21 2018/05/14 19:28 #

    뭐 투사급은 아쉽게도? 입체화가 안 된 점... 본편 말고 다른데선 거의 등장이 없다는 점 등에서 인지도로 밀리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0311
1160
75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