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036 Su-47E 베르쿠트(Беркут) 피규어

박스 전면

박스 후면

Su-47E 베르쿠트는 토탈 이클립스 원작 소설에서는 격납고 밖으로 나오지도 않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최종 보스로 등장 게임에서는 중간 보스로 등장합니다.

수포니 설계국이 개발한 소련 최신 제3세대 전술보행전투기로 고성능 / 고기동성을 갖춘 진짜 초고성능 전술기입니다.

개발 목적은 국지전(하이브 공략)에서의 절대적인 밀집근접격투전 수행으로 순수한 기체 자체의 근접전투능력에서는 파일럿의 기량으로 채우지 않는한 따라올 기체가 없습니다.

탑승할 위사도 어중이떠중이들은 기체에 묻은 BETA 혈액이나 닦으며 손가락이나 빨라그러고 소련군 내에서 기라성 같은 파일럿 & ESP 발현체에게만 탑승할 영광이 주어지니 약점을 찾기가 쉽지 않지요.

장거리용 휴대무장이 없지만 이는 대부분의 전술기가 해당되고 돌격포를 사용한 중/단거리 전투 능력은 기본이니 상대하려면 초장거리 공격이나 습격 외에는 답이 없을텐데 탑승하는 파일럿이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기라성 같은 엘리트 위사 & ESP 발현체들이니 상대 입장에서는 답이 없을 겁니다.

토탈 이클립스에서는 UN 유콘 기지 소련군 구역에 1기가 막 배치되어 최종 조정중이었으나(미디어믹스 공통) 애니메이션 및 게임에서는 RLF의 테러 당시 강탈되어 RLF의 행동 대장인 크리스토퍼가 탑승하지만 '코쿤'이 폭주하며 콕핏 유닛이 사출 ㅡ> 압사당하고 이후 테러도 진압되면서 큰 파손 없이 소련군에 회수됩니다.

이후를 다룬 게임 2부에서는 크리스카 & 이냐가 탑승하여 운용하다 여러 이유로 마티카 & 이냐로 교체되며 파생형으로 코쿤 탑재형의 붉은 색 Su-47pzX1(코쿤+이냐 탑승기)과 Su-47E로 구성된 시스트라 중대의 지휘관 가베린 중위가 탑승하는 흰색의 pzX1(추정)이 등장합니다.

무시무시한 성능을 발휘하며 활약하지만 붉은색 Su-47pzX1은 전투 끝에 격추되고 가베린 중위는 크리스토퍼처럼 압사되는 등 고성능 전술기지만 시나리오 진행을 위해 취급이 많이 안좋은 비운의 전술기입니다.


덧글

  • 포스21 2018/02/21 17:14 #

    건담으로 치면 사이코 건담 같은 녀석이네요. 복좌기라는 게 좀 틀릴 뿐.
    이건 코토부키야에서 프라로 나왔습니다. 오래전 빨간색 기체를 한대 사서 만들었죠.
    근데 국내에선 그거나 이거나 다 구하긴 힘들거 같네요
  • 라스토치카 2018/02/21 17:35 #

    코토부키야제 비인기 작품 키트들은 한번 품절나면 구하기가 쉽지않죠.
    그래서 구할 수 있을때 대량으로 쟁여둬야 합니다.

    이제 코토는 대프암걸 시대라 더더욱...

    전 일반기 3대 / 붉은색 1개 사뒀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2311
1160
75946